사회적경제기업 현장목소리 청취
사회적경제기업 현장목소리 청취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8.05.20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보 충청영업본부 보증지원 12개 기업 초청 간담회
신용보증기금 충청영업본부는 지난 2월 사회적경제팀 신설에 따른 보증지원 기업 중 12개 기업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
신용보증기금 충청영업본부는 지난 2월 사회적경제팀 신설에 따른 보증지원 기업 중 12개 기업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

 

신용보증기금 충청영업본부(본부장 최창석)가 지난 2월 사회적경제팀 신설에 따른 보증지원 기업 중 12개 기업을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보증지원 이후 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기업의 생산·판매·마케팅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청취 후 개선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보는 간담회를 통해 취약한 재무관리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재무재표 기초 이해에 대한 특강을 했다.

또 사회적경제의 정보공유 및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토론을 진행해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신보는 공인회계사·경영지도사 등 전문컨설턴트가 주축을 이룬 220여명의 컨설팅그룹을 운영하며, 경영·인사·마케팅·재무·IT 중 기업체가 희망하는 분야에 대해 맞춤형컨설팅을 할 예정이다.

신보 컨설팅은 2015년 1만780건, 2016년 1만2415건, 2017년 1만3776건으로 증가 추세이며, 컨설팅을 받은 기업은 매출액·영업이익·생존율 등에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최창석 본부장은 “사회적경제기업 일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며 “간담회를 통해 충청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이 활성화 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