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 빚던 증평군 조직개편안 재상정
논란 빚던 증평군 조직개편안 재상정
  • 박병모 기자
  • 승인 2007.02.2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통과 여부 관심… 임시회서 의결 예정
군의회에서 부결처리된 증평군 행정조직개편안이 재상정될 예정이어서 의회통과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7일 증평군의회와 군에 따르면 28일부터 10일 동안 계속되는 31회 증평군의회 임시회에서 의회는 지난 회기 때 부결처리했던 행정기구설치조례 전부개정안을 다시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군이 상정할 조직개편안에는 주민생활복지과를 신설하고 통합조사담당과 서비스연계담당 등 2개 담당을 늘려 1실 9과 2 직속기관 1사업소 62담당인 현 조직을 1실 10과 2 직속기관 1사업소 64 담당으로 확대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군은 의안이 부결처리될 당시 의회가 "신속한 방재복구와 효율적인 재난관리가 가능토록 건설교통과와 재난안전관리과를 통합하는 게 좋겠다"고 요구한 것과 관련해 업무영역을 재조정해 건설재난관리과와 도시교통과로 개편할 계획이다.

또 의회가 과증설 등에 따른 사무실 부족난을 해결키 위해 청사 증축을 추진키로 한 군의 방침을 지적한 데 대해 군은 일단 업무공간의 재배치를 통해 부족한 공간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집행부가 2차 조직개편에 의회의 지적사항을 대부분 수용함에 따라 의회가 이 안을 원안대로 가결할 지 여부가 주목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수요가 폭증하는 주민생활지원업무와 도시개발업무를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한편, 의회는 지난달 31일 30회 임시회 당시 군이 제출했던 조직개편안에 대해 재난현장대응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토록 조직을 재편할 필요성이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청사신축 등에 따른 예산낭비도 우려된다면서 표결을 통해 부결처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