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혐의 일간지 기자, 모발 검사 양성 반응
마약 혐의 일간지 기자, 모발 검사 양성 반응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8.05.1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 신문사 "해고 절차 착수…독자에 사과"
한 일간지 현직 기자가 마약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가운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이 기자의 필로폰 투약 사실을 확인해 경찰에 전달했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는 한겨레신문사 허모 기자의 모발 분석을 국과수에 의뢰한 결과 양성 반응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경찰은 허 기자의 마약 투약에 관한 첩보를 입수하고 지난 1일 서울 관악구 모처에서 임의동행을 요구해 한 차례 조사한 뒤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당시 허 기자는 간이 시약 검사 등에서는 음성 판정이 나왔으나 경찰이 국과수에 모발을 제출해 정밀 감정을 의뢰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경찰 관계자는 "함정수사를 하거나 마약 단속현장에서 현행범으로 체포한 것은 아니다"라며 "인지수사를 통해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조만간 허 기자를 소환해 마약 투약 시점과 횟수, 공범 여부 등을 보강 조사한 뒤 검찰에 사건을 송치할 예정이다.



한겨레신문사는 이날 '독자 여러분께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내고 해당 기자에 대한 해고 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겨레는 입장문에서 "독자와 주주, 시민 여러분께 커다란 충격과 실망,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며 "누구보다도 엄격한 도덕률을 지켜야 할 한겨레신문 구성원이 이런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된 사실에 부끄러움을 넘어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 거듭 반성하며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