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비의 등불 청주도심 밝힌다
자비의 등불 청주도심 밝힌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8.05.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불기 2562년 부처님오신날
청주시불교연합회 내일 무심천서 연등축제 개최
원불교충북교구 13일 청주 아트홀서 힐링콘서트
옥천 대성사 22일 최은혜의 산사 노래교실 음악회

 

불기 2562년 부처님오신날(5월22일)을 앞두고 거리마다 연꽃이 피었다. 지천에 널린 돌부리에도 불심이 녹아있듯 성불하는 불자의 마음을 사랑으로 녹일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사찰마다 마련됐다.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펼쳐지는 문화 축제를 통해 번잡한 마음에 연등 하나 달아보면 어떨까.

# 청주시 불교연합회 … 연등축제

청주시 불교연합회(회장 현진·마야사 주지)가 주관하고 전통문화계승발전연구회가 주최하는 `2018년 부처님 오신 날 연등 축제'가 12일 오후 6시 청주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지혜와 자비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법요식에서는 육법 공양, 삼귀의, 관불의식, 음성공양, 반야심경, 발원문 순으로 봉행된다.

법요식 이후 열리는 제등 시가행진은 오후 8시부터 90분 동안 청주 대교→성안길→용두사지철당간→남궁병원→도청서문→청주상당공원까지 이어진다. 밤 9시30분 상당공원에서 진행되는 제등행렬의 연등 회향식에서는 군악대 연주와 국악·가수 공연이 펼쳐진다.

봉축대법회가 열리는 행사장에선 오전 11시부터 법요식 전까지 시민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이날 마련된 식전 행사로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 공연에 도내 학교 교장들로 구성된 샘 밴드를 비롯해 산남고·양청고·청주공업고·충북사대부고 밴드팀, 버스킹 참가 대학생 2팀, 한마음 소속 어린이댄스·청공극단팀 공연이 준비됐다.

부대행사로는 연꽃 등 만들기 체험, 연꽃·풍선 나눠주기, 전통차(다도) 시연회, 충북농산물 팔아주기, 불서 나눠주기, 단주만들기, 차 공양 등이 있다.

충북불교미술인협회는 청주 예술의전당 소1전시실에서 불교미술전시회(5.25~31)를, 불교교화협의회는 오는 18일 청주여자교도소를 방문해 기념법회를 진행한다.



# 원불교충북교구 … 힐링콘서트

원불교 충북교구가 주최하고 WBS 원음방송이 주관하는 `힐링 콘서트 감사 & 보은'이 오는 13일 오후 2시 청주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날 콘서트는 원기 103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충북지역 교도들과 시민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음악과 경산 종법사의 법문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산 장응철 종법사의 설법이 예정돼 있다.

상상챔버국악오케스트라(상임지휘자 유용성) 공연과 기타리스트 곽진규, `위대한 약속'을 부른 가수 리아킴이 무대에 오른다.

백인혁 원불교 충북교구장은 “서로가 없어서는 살 수 없는 은혜의 관계임을 잊고 사는 현대인들에게 힐링콘서트를 통해 인연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고 감사하는 삶을 살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충북 옥천 대성사 … 제11회 최은혜의 산사 노래교실 음악회

한국불교태고종 충북 옥천 대성사(주지 혜철)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대성사 대웅보전 앞 특설무대에서 제11회 옥천 대성사 최은혜의 산사 노래교실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날 산사음악회는 1부 대성사 봉축 대법회, 2부 산사에서 배우는 최은혜의 산사 노래교실(현 청주 MBC 싱글벙글 최은혜 노래교실 진행), 3부 가수 홍랑, 민수현, 민요가수 이경화 특별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특별이벤트로는 대성사 성혼커플 득남득녀 어린이 선물증정, 6월의 예비신부 초청 선물증정, 부산 창성철학원 조해두 원장 초청 가훈(家訓) 써주기 등이 마련됐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