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선거판 갈등 · 잡음 `얼룩'
충북지역 선거판 갈등 · 잡음 `얼룩'
  • 지역종합
  • 승인 2018.04.19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 경선 막바지 `진통'

고소고발 난무 등 난타전

과열 탓 여야 모두 내홍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정당의 후보공천과정에서 파열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충북 일부 지역 기초단체장 공천 경선과정에서 고소, 고발이 이어지는 등 여야의 경선 막바지단계에서 진통이 계속되고 있다.

제천·단양지역에서 경선과 관련한 고소·고발이 이어지면서 술렁이고 있다.

19일 제천시민 A씨(51)는 “현직 공무원임에도 공직선거법상 금지된 여론조사 결과 공표를 본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고 제천시민 다수에게 대량으로 문자 살포해 선거법과 공무원법을 위반했다”며 더불어민주당 이근규 제천시장을 제천경찰서에 고발했다.

그는 이어 “이 시장의 최측근인 B씨는 이 시장에게 유리하게 나온 여론조사를 대량 살포했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지난 14일 “링크된 원문 내용을 그대로 전달하는 것은 선거법 위반이 아니라는 대법원 판례가 있다는 변호사 자문에 따라 SNS에 올린 것”이라고 말했다.

류한우 단양군수도 고소를 당했다.

자유한국당 천동춘(56) 단양군의회 의원은 “90명의 당원명부가 유출된 걸 입수했다”며 “경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이어서 류 군수를 업무방해와 개인정보보호 위반으로 검찰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천 의원은 최근 류 군수와 여론조사 방식으로 경선을 치렀다가 고배를 마셨다.

류 군수는 “(당) 사무실엔 가지도 않았다”며 “전혀 알지 못한다”고 의혹을 일축했다.

유력 후보자 2명이 치열하게 경쟁했던 더불어민주당 보은군수 후보 공천은 원점으로 되돌아갔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위는 19일 김인수 보은군수 후보(65) 공천을 취소했다.

하루 전인 18일 김인수 충북도의회 부의장을 공천자로 확정 발표했으나 바로 김 부의장이 충북도선관위로부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기 때문이다.

김 부의장은 지난 3월 선거구 한 식당에서 열린 여성단체 회의에 참석해 41만여원 상당의 식사비용을 지불했다가 적발됐다.

이로써 민주당 보은군수 후보 공천은 오리무중이 됐다.

대체 인물을 투입해야 하지만 유력 후보였던 김상문 보은장학회 이사장(66) 역시 중앙당이 공천 배제를 결정했기 때문이다.

김 이사장은 민주당 공천 신청을 위해 선거구민의 입당원서를 받으면서 금품을 제공한 의혹으로 충북지방경찰청 내사도 받고 있다.

민주당 충북도당이 어떤 결정을 내릴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음성지역에서는 군수 출마예정자였던 최병윤 전 충북도의원이 상품권을 유권자에게 돌리다 다른 당 관계자에게 적발돼 검찰에 고발됐다. 그가 돌린 상품권은 1000만원대 규모로 밝혀졌다.

이 때문에 상품권을 받은 주민들은 30~50배의 과태료 폭탄을 맞을 처지에 놓였다.

/지역종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