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도서관 주간 책 속으로 봄 나들이 떠나볼까
제54회 도서관 주간 책 속으로 봄 나들이 떠나볼까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8.04.1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선 박사 초청 강연·사진공모전·독서 퀴즈 등

충북교육청 직속 도서관 18일까지 프로그램 다채

미국의 유명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는 책을 읽어라. 그러면 너의 인생이 곧 180도 달라질 것이다. 나에게 있어 독서는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다며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책 속에 진리가 있어도 읽지 않으면 보이지 않는 법이다. 제54회 도서관주간(4.1218)을 맞아 충북도교육청 직속기관 도서관에서는 오늘은 책읽기 좋은 날, 도서관 가는 날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충북중앙도서관

충북중앙도서관(관장 반기환)은 오는 14일 오후 2시 4층 강당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뇌 속에 또 다른 뇌가 있다'를 주제로 장 박사는 신비로운 뇌의 세계로 학생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같은 날 오후 1시 5층 505호에서는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에서 만든 최초의 비행기 비거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드론의 첫걸음, 비거 만들기'특강을 추진한다.

도서관 주간 기간에는 상시 프로그램으로 △피카츄도 책읽기 좋은 날(어린이 자료실) △`뱀이 하품할때 지진이 난다고?'원화전시회 △도전 생존퀴즈(초등생 50명 대상)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책과 함께 사진찍기(영유아 자료실) △도서관 가는 날 황사도 막을 수 없어(영유아 100명 대상 황사 마스크 증정) △우리도서관 사진전(2층 종합자료실 앞 로비) △벚꽃 그늘 아래 책읽기(벚꽃 배경으로 도서관 대출도서를 읽는 사진 인증시 기념품 증정) △오늘은 도서관 가는 날 SNS 사진공모전 등이 진행된다.



# 청주 미원도서관

청주 미원도서관은 14일 오전 10시 2층 평생학습실에서 중학생부터 성인 15명을 대상으로 나만의 소확행-일일 체험 바리스타를 운영한다. 이날 참가자들은 전문 바리스타 강사로부터 핸드드립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같은 날 오전 10시 1층 열람실에서는 책놀이 특강 똥책 읽고 똥과자 만들기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신선바위 똥바위 똥書 퀴즈(12~ 18일/ 2층 자료실), 블라인드 북(12일 오전 10시 2층 자료실), 책나누기(12일 오전 10시/1인당 3권 제한) 등이 열린다.



# 충주학생회관

충주학생회관(관장 박승렬)은 도서관 주간에 맞춰 3층 아동자료실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키즈 초청 독서퀴즈를 개최한다. 또한 신규 가입 회원 20명에게는 도서관 가방을 증정하고, 과월호 잡지 및 기증도서(1인 3권 한정) 배부, 피카츄랑 책 읽어요 행사를 마련했다.

이외에 뭉게뭉게 솜사탕 만들기(14일 어전 10시 3층 로비), 원화 전시회(~4.25일), 잠꾸러기 부엉이(17일 오후 4시 2층 종합강의실/5~7세 유아 15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증평도서관

증평도서관은 12일부터 22일까지 1층 아동자료실에서 `책 속 보물찾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도서관에서 제시한 미션에 숨겨진 아동자료실 책 `숨은 쥐를 잡아라', `산딸기 임금님'을 찾는 미션을 완수한 어린이 이용자에게 상품을 증정한다. 이외에 그림책 원화 전시(~4.26), 多讀多讀 내가 독서왕(~4.22), 내가 만드는 추천도서 책사랑 나무(12~22일) 등이 열린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