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부패·윤리경영으로 국민신뢰 회복”
“반부패·윤리경영으로 국민신뢰 회복”
  • 공진희 기자
  • 승인 2018.03.07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안전公, 페어플레이어클럽 서약 동참
▲ 국민신뢰 회복을 위해 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페어플레이어클럽(Fair Player Club) 반부패 서약식'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 등 참석자들이 반부패 경영을 다짐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가 7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페어플레이어클럽(Fair Player Club) 반부패 서약식'에 참석해 반부패·윤리경영을 강화하며 국민신뢰회복에 나섰다.

페어플레이어클럽은 기업의 반부패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현장중심의 준법·윤리경영 교육, 조사 연구 및 인식제고 활동을 펼친다. 글로벌 반부패 동향을 소개하고, 반부패 자가진단 툴을 제공하는 등 기업의 리스크 관리와 반부패 역량 강화를 위한 민관협력 포럼이다.

이번 서약식은 유엔 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주최하고 글로벌경쟁력강화포럼이 주관한 것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국민권익위원회 등 정부기관과 공공기관, 민간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유엔 글로벌콤팩트는 유엔과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지속균형발전에 기업들의 동참을 장려하고 국제사회윤리와 환경을 개선하고자 발의한 유엔 산하 전문기구이다.

김형근 사장은 “반부패 경영 문화 정착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필수조건”이라며 “페어플레이 서약에 참여한 만큼 청렴성 회복 활동을 더 강화해 깨끗하고 투명한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진천 공진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