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프 오브 워터' 최고 영화 자리 올랐다
`셰이프 오브 워터' 최고 영화 자리 올랐다
  • 뉴시스
  • 승인 2018.03.05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서 4관왕 … 작품·감독·미술·음악상
▲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의 기예르모 델 토르 감독이 오스카를 들어올리고 있다.

기예르모 델 토로(54·Guillermo del Toro) 감독의 `셰이프 오브 워터'가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감독상 등 4개 부문에서 오스카를 들어올리며 최고 영화 자리에 올랐다. `셰이프 오브 워터'는 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0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감독상·미술상·음악상 등 최다인 4개 부문에서 오스카를 품에 안았다.

앞서 13개 부문에서 후보에 오르며 돌풍을 예고했던 `셰이프 오브 워터'는 예상됐던 것처럼 또 다른 유력 작품상 후보였던 `쓰리 빌보드'(여우주연상·남우조연상)를 밀어내고 올해 아카데미 가장 높은 자리에 이름을 올렸다.

2007년 `판의 미로'로 각본상과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올랐지만 무관에 그쳤던 델 토로 감독은 11년 만에 다시 한번 아카데미 후보에 올라 최고상인 작품상 오스카를 품에 안는 데 성공했다. 멕시코 출신 감독이 아카데미에서 작품상과 감독상을 모두 받은 건 2014년 `버드맨'의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에 이어 두 번째다.

남녀주연상은 각각 `다키스트 아워'의 개리 올드먼(60·Gary Oldman)과 `쓰리 빌보드'의 프랜시스 맥도먼드(61·Frances McDormand)가 차지했다.

올드먼은 생애 첫 번째 오스카를 품에 안았고 맥도먼드는 1997년(`파고')에 이어 두 번째 주연상을 손에 넣었다. 아카데미에서 주연상을 2회 이상 받은 배우는 맥도먼드 포함 23명이다(최다 캐서린 헵번 4회). 여배필드·비비안 리·루이제 라이너·힐러리 스왱크·잉그리드 버그먼·메릴 스트리프에 이은 14번째다.

남녀조연상은 `쓰리 빌보드'의 샘 록월(50·Sam Rockwell)과 `아이, 토냐'의 앨리슨 재니(59·Allison Janney)의 몫이었다. 두 배우는 아카데미에 처음 후보에 올라 상을 따내는 저력을 보여줬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