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컬링 `값진 銀' … 4년만에 세계 2위 급성장
여자컬링 `값진 銀' … 4년만에 세계 2위 급성장
  • 뉴시스
  • 승인 2018.02.25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덴에 3대 8 패 … 9엔드 마치고 기권

여자 컬링 대표팀이 스웨덴에게 패했다. 은메달이다.

한국(스킵 김은정)은 25일 오전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컬링 여자 결승에서 스웨덴(스킵 안나 하셀보리)에 3-8로 무릎을 꿇었다.

이날 한국은 일본을 상대한 준결승과 같은 라인업으로 나섰다. 스킵 김은정과 리드 김영미, 세컨드 김선영, 서드 김경애가 나왔다. 김초희는 후보로 벤치를 지켰다.

한국은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친 스웨덴에 고전했다. 1엔드는 후공으로 시작해 1점을 얻었지만 이후 연이어 점수를 내줬다. 2엔드에서 누구도 점수를 가져가지 못한 뒤 스웨덴이 경기를 주도했다. 3엔드 한국이 선공으로 나서 경기를 순조롭게 풀어나갔지만 스웨덴의 연이은 테이크아웃에 주도권을 빼앗겼다. 스킵 김은정의 마지막 샷마저 빗나가면서 2점을 내줬다.

1-2로 역전 당한 후에도 흔들렸다. 한국은 후공을 잡았지만 실수가 잇따르면서 스틸을 당했다. 5엔드도 마찬가지였다. 스웨덴의 절묘한 테이크아웃 샷에 스톤을 하우스에 넣는 데도 어려움을 겪었다. 마지막에 더블 테이크아웃을 시도했지만 이 또한 실패하고 또 다시 스틸을 허용했다.

1-4까지 밀린 한국은 6엔드에서 한 점을 만회하며 2-4로 추격했다. 1엔드 이후 첫 득점이다. 그러나 스웨덴의 정확한 샷은 계속됐다. 한국은 7엔드 선공에서 마지막까지 접전을 펼쳤지만 스웨덴 스킵의 테이크아웃에 총 3점을 내줬다. 스코어는 2-7로 벌어졌다.


한국과 스웨덴은 8, 9엔드에서 한 점씩 주고받았다. 3-8로 승부가 기울자 한국은 기권했다.

한편 동메달은 일본이 가져갔다. 일본은 24일 3, 4위 결정전에서 영국을 물리쳤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