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선배'가 외치는 “영미야” 컬링 한일전에서 울려퍼진다
`안경선배'가 외치는 “영미야” 컬링 한일전에서 울려퍼진다
  • 노컷뉴스
  • 승인 2018.02.2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선 유일한 패 … 오늘 4강 설욕전

국민들 뜨거운 관심 속 티켓 매진
▲ 지난 19일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평창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대 스웨덴 컬링 여자 컬링 경기에서 주장인 김은정 선수가 지시를 하고 있다. /뉴시스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단의 마스코트와도 같은 존재다.

“영미야”는 이번 대회 최고 유행어로 손꼽힐만 하고 `안경 선배'의 카리스마에 전국이 들썩거린다. 사투리 섞인 선수들의 대화는 대표팀의 탁월한 경기력만큼이나 주목받는다. 이번 대회 최고의 인기스타 군단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자 컬링은 평창에서 한국 올림픽의 새 역사를 썼다. 예선 라운드에서 8승1패를 기록해 10개팀 중 1위로 4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4년 전 소치에서 3승6패로 8위에 머물렀던 한국 여자 컬링은 김영미와 김영미 친구, 김영미 동생, 김영미 동생 친구 등으로 구성된 새로운 대표팀 조합으로 이미 올림픽 역대 최고 성적을 남겼다.

도전은 멈추지 않는다. 대표팀은 오는 23일 오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리는 4강전에서 결승 진출에 도전한다. 준결승 상대는 일본이다. 공교롭게도 한국 대표팀에게 유일한 예선 패배를 안겨준 팀이다.

23일 오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리는 빙판 위 한일전은 평창동계올림픽 막바지 국내 스포츠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빅 이벤트가 될 것이다.

여자 컬링 대표팀의 인기는 신드롬 수준이다. `안경 선배' 김은정(`안경 선배'는 만화 슬램덩크에 나오는 캐릭터 권준호의 별명으로 그는 선수들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정신적 지주다), “영미야”의 주인공 김영미 그리고 김초희, 김선영, 김경애 등 선수들의 스토리는 매경기가 끝날 때마다 뉴스 페이지를 장식하고 인터넷 게시판을 뜨겁게 달군다.

여자 컬링 대표팀을 다루는 영상과 선수들의 표정, 말투, 이야기들을 재밌게 표현한 글들은 늘 인기 게시물 상위권을 다툰다.

해외 언론의 관심도 뜨겁다. `팀 킴', `갈릭 걸스' 등 다양한 닉네임으로 그들을 소개하고 있다.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의 인기를 설명하는 해외 보도의 빈도도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23일 펼쳐지는 한일전은 국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요소가 다분하다. 한일전 자체에 쏠리는 관심이 클 뿐더러 대표팀이 예선전 패배를 설욕할 수 있을지도 관심이다.

대회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23일 여자 컬링 4강전 티켓은 이미 매진됐다.


김영미와 대표팀 선수들은 이미 한일전에 몰입하고 있다. 전국민적인 관심이 선수들에게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선수들은 자발적으로 휴대폰을 반납하는 등 외부 변수를 차단한 채 경기에만 그리고 서로의 목소리에만 집중하고 있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