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론 잠재울 대책 마련하라"
"소외론 잠재울 대책 마련하라"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02.1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대덕구의회 '소외론' 관련 시정 촉구 성명
대전 대덕구 소외론과 관련 대덕구의회도 시의 대책을 강력히 요구하고 나섰다. 15일 오전 대덕구의회 이재현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 10명은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덕구 소외와 관련해 시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성명서에서 "대덕구는 대전탄생의 뿌리이자 한밭문화의 발현지이며 대전경제의 중심지다"며 "그러나 1989년 대덕군에서 대전시로 편입된 이후 쓰레기시설, 위생처리장, 산업단지 등 각종 환경오염시설과 혐오시설만 집중됐다"고 주장했다.

또한, "대덕구는 원도심도 신도심도 아닌 무도심으로 시의 무관심속에 상대적 박탈감만 심화됐다"며 "지난 1월 시장 연두방문시 현안사항에 대한 지원을 건의하는 등 다각도로 노력했지만, 주민들이 납득할 만한 지원대책은 없이 장기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원론적인 답변만 내놓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장은 "상수도 송배수로관 공사와 소각로는 대전시민을 위한 사업일 뿐 대덕구를 위한 사업은 아니다"며 "대덕구 발전을 위한 사업의 전폭적 확대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대덕구는 60% 이상이 그린벨트에 묶여 개발이 제한될 수밖에 없었다"며 "그린벨트를 풀어서라도 균형발전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요구사항을 통해 대덕구는 5개구 중 유일하게 지하철이 통과되지도 않는데 지하철 부채 3700억원과 연간 400억원에 달하는 적자 운영비는 대덕구민들도 부담하고 있음을 감안할 때 시내버스 노선의 대폭 증설 등을 해줘야 한다고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