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함께 동반성장 약속합니다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 약속합니다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7.12.2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국제인삼약초硏 운영성과보고회 … 흑삼 개발 비전도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26일 연구소 대회의실에서 박동철 금산군수를 비롯 군 의회 의원, 관련단체장, 협력기업 등 70여명과 함께 `새로운 출발, 새로운 약속, 지역과 함께하는 동반성장'을 다짐하는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성과보고회는 군 직영체제 운영을 통한 시스템경영체계 수립, 지역기업과의 기술공유 등 지역 기여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비전에 무게를 뒀다.

또 조직구조의 간소화를 통한 내부화합 중심 조직문화의 창달과 업무효율 향상, 지식정보의 통합관리체제를 공고히 추진할 것을 밝혔다.

특히 식품 등 시험검사와 농산물안전성검사, GAP인증 부문에서는 지나친 외연규모의 확대 대신 지역산업에의 기여도 향상과 만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목표를 재설정했다.

기술개발 및 사업화부문은 백삼에 대한 간 염증예방 효과가 매우 뛰어나 3단계(임상시험) 연구가 추진되고 있으며 4세대 인삼제품인 흑삼의 과학적 검증과 표준화소재의 활성연구가 인체적용시험단계에 도달했음을 보고했다.

연구소가 개발한 표준화소재(GBG05-FF)는 흑삼의 대표인삼사포닌 4종이 홍삼 대비 4.7~18.9배의 차이를 보이는 등 지표성분으로 설정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향후 지역흑삼의 표준화공정기술 보급의 비전을 밝혔다.

흑삼 개발소재는 혈당조절능력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밝혀져 임삼시험을 거쳐 2018년 말까지 개별인정형 건기식원료 등록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금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