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첫 종합우승 … 장애인선수들 한자리에
사상 첫 종합우승 … 장애인선수들 한자리에
  • 하성진 기자
  • 승인 2017.12.19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장애인체육상 시상식 … 이근혜·변집섭 최우수

럭비·펜싱 최우수·우수단체 선정 … 공로상 전달도
▲ 2017 충북장애인체육상 시상식이 19일 청주 S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이시종 회장과 공로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했다. /유태종기자

충북도장애인체육회는 19일 청주S컨벤션센터에서 `2017 충북장애인체육상'시상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충북지사(도장애인체육회장)와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신용식 전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중앙회장, 각 경기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시종 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사상 최초로 전국체전보다 먼저 열린 이번 체전에서 최상의 경기력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한 충북선수단에 감사하다”며 “장애인 모두가 체육 현장에 함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전국장애인체육대회 26개 종목 가운데 13개 종목 종합 우승의 견인차 역할을 한 13개 경기단체 회장에게 공로상을 전달했다.

올해 체전 볼링 종목에 출전, 시각부분 개인전과 2인조, 단체전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를 획득한 이근혜와 유도 -90㎏ 청각부분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금메달 2개를 따낸 변집섭이 최우수선수상을 받았다.

휠체어 럭비 인피니티 선수단이 최우수단체, 축구 첼린지와 펜싱 펜싱사랑팀이 우수단체로 선정됐다.

장애인육상 전영선 감독 등 7명은 우수지도자상을, 19명의 선수가 우수선수상을 받았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