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행감 후폭풍 거세다
충북교육청 행감 후폭풍 거세다
  • 이형모 기자
  • 승인 2017.12.19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김병우 교육감 수련원 특혜 사용 논란 관련

“불법행위 방조” 개방형 감사관 해임건의안 준비 중
김병우 충북도 교육감의 수련원 특혜 사용 논란의 후폭풍이 거세지고 있다.

충북도의원이 김병우 도교육감을 국민권익위원회에 신고한 데 이어 이번엔 개방형 감사관의 해임 건의안까지 준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충북도의회에 따르면 교육위원회 소속 일부 의원들이 교육청 감사관의 해임 건의안을 만들어 상임위원회에 상정할 예정이다.

해임건의안이 통과하려면 상임위, 본회의에서 의원 과반수 이상 출석해 과반수 이상 찬성하면 된다.

오는 22일 도의회 4차 본회의를 끝으로 올해 회기가 마무리됨에 따라 건의안 상정 시기는 내년 첫 회기가 될 가능성이 크다.

건의안에는 그동안 논란이 됐던 감사관의 불법 행위 방조와 감사정보 유출 의혹 등이 담길 것으로 전해졌다. 도교육청 감사관은 지난 2014년 9월 개방형 직위로 채용된 뒤 원어민 강사만 이용할 수 있는 숙소를 7개월 넘게 개인 관사로 불법 사용했다.

당시 감사관뿐만 아니라 개방형 기획관도 이 원어민 숙소에 거주했다.

이 같은 불법 행위를 감시할 감사관이 이를 눈감아주고, 자신도 여기에 동참한 행위는 방조에 해당한다는 게 의원들의 주장이다.

건의안에는 김 교육감의 특혜사용 논란이 일고 있는 제주수련원의 숙박대장 유출 문제에 감사관이 관여·묵인했다는 의혹도 담길 것으로 보인다.

의원들은 또 감사관이 학교 폭력사건 조사 내용을 특정 언론에 흘리는 등 개인정보유출 문제도 건의안에 담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형모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