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신연희 강남구청장 오늘 소환…채용청탁·횡령 의혹
경찰, 신연희 강남구청장 오늘 소환…채용청탁·횡령 의혹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7.12.1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이 15일 횡령·배임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신연희 강남구청장을 소환한다. 특정 의료재단에 친인척 취업을 청탁한 정황이 포착됐기 때문이다.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 친인척 채용 청탁 의혹 등과 관련해 신 구청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할 예정이다.

신 구청장은 자신의 친척인 박모씨를 A의료재단에 부당하게 취업시킨 혐의를 받고 있다. 박씨는 2012년부터 2년 넘게 이 의료재단에서 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신 구청장의 청탁 행위가 직권남용과 강요 혐의에 해당한다고 보고 있다.

구청 예산의 일부를 빼돌린 횡령 혐의 등에 대한 조사도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경찰은 지난 7월 신 구청장의 횡령·배임 의혹과 관련해 강남구청장 비서실 등 강남구청 일부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지난 9월에는 신 구청장의 횡령·배임 의혹 증거자료를 고의로 없앤 강남구청 간부가 구속됐다.

경찰은 신 구청장이 포상금 등의 명목으로 각 부서에 지급하는 예산의 일부를 횡령한 정황을 잡고 수사 중이다. 신 구청장은 강남구청이 모 재단에 업무를 위탁하는 과정에서 19억원대 손실을 끼쳐 배임 의혹도 받고 있다.

앞서 검찰은 지난 4일 문재인 대통령을 허위 비방한 혐의로 신 구청장에게 징역 1년을 구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