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산단 금품로비 의혹 지역 정관계로 확산
진천산단 금품로비 의혹 지역 정관계로 확산
  • 하성진 기자
  • 승인 2017.11.22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견기업 압수수색 … 공무원·정치인 관련성 염두 수사
속보=진천 산업단지 조성과정에서의 금품로비 의혹(본보 22일자 3면 보도) 사건 여파가 지역 정관계까지 번지는 모양새다.

검찰이 진천군 문백면 정밀기계 산단에 입주한 중견 기업인 A사와 고위 공무원, 유력 정치인과의 관련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청주지검 특수부는 22일 A사 회계담당 여직원을 불러 회사자금 지출 내역 등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검찰은 전날 A사 회장 집무실과 회사, 자택을 압수수색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회계자료 등을 확보, 분석작업을 하고 있다.

검찰은 또 회장과 회계담당자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통화내용 등을 확인하고 있다.

검찰은 A사가 자본 능력이 없는 데도 7500억원을 들여 진천 산업단지에 본사를 이전하고 공장을 증설하겠다는 내용의 투자협약을 진천군과 체결한 점에 주목하고 있다.

7500억원이었던 투자 규모는 이듬해 1000억원으로 조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 과정에서 A사가 편의 제공 명목으로 고위직 공무원과 지방의원에게 금품로비를 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은 진천 `산단 브로커'이모씨(52·구속기소)를 조사하면서 A사가 전 1급 고위공무원과 지방의원에게 산업단지 조성 편의 대가로 수백만원 상당의 금품을 주고 향응을 접대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A사의 자회사인 B사 대표와 친분을 유지하며 정밀기계 2산단 조성을 추진한 인물이다.

/하성진기자

seongjin9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