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인권 보장되는 품격있는 충남도 조성
아동인권 보장되는 품격있는 충남도 조성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7.11.2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세미나 개최 … 유공자 표창도
충남도는 21일 홍성 J컨벤션웨딩홀에서 `아동인권이 보장되는 품격 있는 충남도'를 주제로 충남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과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도내 아동보호 전문기관·양육시설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행복한 충남, 아동을 위한 우리의 약속 선포식과 세미나 등 순으로 진행됐다.

아동 권익 증진 유공자로는 논산시 최영숙 아동복지팀장과 충남아동보호전문기관 이강유 팀장, 충남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백순규 팀장,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강진아 상담원, 아람메디컬 강영규 원장 등이 도지사상을 받았다.

이어서는 아동 8명과 내빈 8명이 함께 단상에 올라 아동의 인권이 보장되는 안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우리의 약속'이 발표돼 의미를 더했다. 행복한 충남, 아동을 위한 우리의 약속은 △아동을 존엄한 인격체로 인정하고 △아동의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며 △어떤 이유든지 차별 받지 않고 △모든 형태의 학대, 방임, 폭력으로부터 보호받아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념식에 이어서는 장진용 국가인권위원회 강사의 `아동 인권의 이해 및 학대예방 방안 모색'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아동인권 보장 확산을 위한 세미나'가 진행됐다. /내포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