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중심 프로그램 UP … 지역성 구현 초점
인물중심 프로그램 UP … 지역성 구현 초점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7.09.2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널1번 현대HCN충북방송 가을 개편 단행

`人스토리' 신설 다큐멘터리

다양한 업종 성공스토리 담아

`돌발카메라' 취재 뒷이야기도
▲ 현대HCN충북방송이 지난 25일부터 채널 1번 지역채널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했다. 매일 오전11시 방송되는 '人스토리'화면. /현대HCN충북방송 제공

현대HCN충북방송이 지난 25일부터 채널 1번 지역채널 프로그램을 전면 개편했다.

HCN충북방송에 따르면 이번 가을 개편은 인물 중심의 프로그램을 크게 늘려 충북 대표 방송으로서 차별화된 지역성을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매일 오전 11시에 방송되는 `人스토리'는 다양한 업종과 분야에서 자기 일에 자부심을 품고 성공 스토리를 써나가고 있는 사람들을 소개하는 신설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거창한 성공이 아니라 작은 일에도 열정과 자부심으로 그들만의 성공 신화를 만들어가는 우리 이웃을 조명한다.

매일 오후 6시에는 친환경 마을공동체를 소개하는 `초록마을에 가다'가 전파를 탄다.

삶터와 일터에서 에너지 절약과 자원순환을 통해 녹색 활동을 실천하는 마을공동체의 `홈에코' 를 널리 알리는 공익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색다른 종교이야기 `공감토크 색종이'는 매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기독교, 불교, 천주교 등 다양한 종교와 종파 지도자와의 만남을 통해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

이밖에 `채널1번' 현대HCN충북방송 대표 시사예능 프로그램 `리얼토크 한판'은 기존 딱딱한 토론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거친 입담으로 충북의 핫이슈를 진단한다.

`노영원의 파워인터뷰'는 뉴스의 인물을 향한 심도 있고 날카로운 질문으로 시청자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예정이다.

매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한 시간 간격으로 방송되는 `HCN뉴스와이드'는 `돌발카메라' 코너를 신설해 생생한 취재 현장과 뉴스 뒷이야기를 전달한다.

노영원 보도제작본부장은 “지역 인물에 대한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다는 게 이번 개편의 특짹이라며 “이를 통해 채널1번 현대HCN충북방송이 충북의 창(窓)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연지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