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세종시서 국제 BMX 대회 열린다
주말 세종시서 국제 BMX 대회 열린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7.09.2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부터 이틀간 행복도시 해밀리 자전거공원서

유소년·대학·일반·해외팀 등 260여명 참가 예정
행정중심복합도시에서 이번 주말 수준 높은 `국제 BMX 대회'가 개최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본부장 조성순)는 23~24일 행복도시 해밀리(6-4생활권) 자전거 공원에서 `제2회 BMX KORE

A CUP 국제대회 겸 행정중심복합도시 세종 BMX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복도시 BMX 경기장 준공을 기념하고자 마련된 이번 대회는 대한자전거 연맹이 주최하고 대한자전거연맹 유소년사업부와 세종시자전거 연맹이 공동주관하며 행복청·세종특별자치시·한국토지주택공사가 후원한다.

행복도시 BMX 경기장은 국내 BMX의 저변 확대와 세종시민의 여가 증진을 위해 대한자전거연맹에서 해밀리(6-4생활권) 자전거 공원 내에 조성됐으며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BMX 경기장과 함께 자전거 광장, 이색자전거 체험장 등 자전거 전문 공원을 함께 조성해 가족·동호회 등 다양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는 유소년, 중·고·대학교, 일반, 해외팀을 포함해 약 26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대한민국 BMX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선수를 발굴하고 기반을 확대하고자 개최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경기는 8명의 선수가 동시에 출발해 굴곡진 경기장을 주행, 먼저 들어오는 순으로 순위를 정하는 레이스로 2008년 베이징올림픽부터 정식종목으로 채택됐다.





■ BMX(Bicycle Motorcross)란?

오프로드 모터사이클처럼 주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형태의 자전거를 말하며 20인치 바퀴로 특수하게 디자인된 자전거를 타고 흙으로 된 굴곡 있는 트랙을 달리거나 묘기를 하는 자전거의 일종.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