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국제평생학습도시 파트너십 구축
당진시 국제평생학습도시 파트너십 구축
  • 안병권 기자
  • 승인 2017.09.2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네스코 학습도시상 도전도
충남도내 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유네스코 GNLC 정회원 도시에 가입한 당진시가 지난 18~20일까지 아일랜드 코크시에서 열린 `제3회 유네스코 국제평생학습도시 회의에 참가해 해외 유수의 평생학습 우수 도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제3회 회의에는 당진시 외에도 GNLC에 가입한 세계 200여개의 회원도시들과 유네스코 회원국, 국제교육 및 평생교육 실천가 등이 참가해 `세계적인 목표, 지역차원의 실천 2030년 모두를 위한 평생학습 달성'을 주제로 다양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평생하습 시행 도시들이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평생학습의 지역단위 지속가능 발전 목표 달성 지원방안 △평등하고 포괄적인 도시로의 학습 증진 △학습도시의 거버넌스와 파트너십 촉진 등을 주제로 각 도시별로 열띤 논의가 있었다.

당진시도 참가 도시들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마을과 배달강좌제 등 시의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다른 우수 도시들의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회원 도시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생교육팀 관계자는 “각 도시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앞으로 시의 평생학습 발전의 계기로 삼아 유네스코 GNLC가 제정한 유네스코 학습도시상에도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당진 안병권기자

editor321@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