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 요구·국정과제 등 반영 ‘총력’
세종시민 요구·국정과제 등 반영 ‘총력’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7.09.2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018년 주요업무계획 수립 토론회 개최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20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교육감, 부교육감, 국·과장 등 본청 직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교육감 주재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2017년 주요업무의 추진성과 분석과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한 타운홀미팅, 세종교육1번가, 현 정부의 교육 관련 국정과제, 세종교육 미래발전전략 및 교육감 공약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반영하여 작성한 2018년 주요업무계획 초안을 꼼꼼히 살펴보고 보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감을 비롯한 참가자들은 교육공동체의 요구를 수렴하고 지속 가능한 정책 수립을 위해 2018년 세종교육의 정책 방향과 세부과제별 추진 계획을 하나하나 살펴가며 열띤 토론을 펼쳤다.

세종시교육청의 2018년 주요업무계획은 이번 토론회 이후에도 협의회와 토론회를 거친 후 12월 초에 최종적으로 확정해 일선 학교에 안내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토론회는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해 심도있게 논의하고자 마련한 뜻깊은 자리”라며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만들기 위한 세종교육 정책 수립에 온 힘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에 앞서 지난 8월 14일 출범한 세종 미래교육 추진단은 네 차례에 걸쳐 2018년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그에 따른 세부과제의 추진 계획을 심도 있게 검토한 바 있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