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산업성장 선순환 돕는다
충남지역 산업성장 선순환 돕는다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7.09.1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화 도의원 `산학융합원 설립 … ' 조례 대표 발의

연구·개발 - 고용체계 등 지원 … 지역산업 발전 기대
충남도의회가 산업현장의 연구·개발(R&D)과 인력 양성 그리고 고용 등을 선순환 하는 것을 돕는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

도의회는 이종화 의원(홍성2·사진)이 대표 발의한 `충남도 산학융합원 설립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를 오는 19일부터 열리는 제299회 임시회에서 심의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충남 산학융합원은 기존 생산 중심의 산업단지에서 생산, 교육, 문화가 어우러지는 복합공간으로 재창조하여 근로자에게 평생 교육 기회를 제공, 근로생활 질을 향상 시키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며 “하지만 도에서 매년 출연금을 지원하고 있으나 뚜렷한 지원 근거가 부족해 조례 제정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대두해 왔다”고 제정이유를 들었다.

이 조례가 상임위 심의를 거쳐 본회의를 통과하면 도 지원을 통해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제공·평가, 직업능력진단 및 커리어패스 설계 컨설팅, 산학협력 사업 기획 등의 사업 수행이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의원은 “연구개발 프로젝트 지원 등 산학융합원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돼 조례를 대표발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산학융합원 지원을 통해 지역 인재들이 산업맞춤형 인재로 육성되기를 희망한다”며 “도내 기업과 지역 인재 등이 윈-윈(Win-Win)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