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 특화 경영컨설팅 독보적 존재감
지역기업 특화 경영컨설팅 독보적 존재감
  • 안태희 기자
  • 승인 2017.09.04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⑧ 주목받는 전문기업 (1) ㈜한국에스큐아이

청주서 9년째 경영·인증·교육 등 종합 경영컨설팅 주업무

한국무역협회 유통망 활용 화장품수출전략 연구용역 수행

중부권 유일 할랄 인증 에이전트 자격 … 인증 활성화 기대
▲ ㈜한국에스큐아이 김관호 대표(오른쪽 세번째)와 직원들이 더 큰 도약을 결의한느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유태종기자

청주에도 기업과 기관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경영컨설팅을 하는 회사가 있다. 이 사실이 다소 의외라고 여겨질 수 있지만 대학이나 서울의 대형 컨설팅 회사들이 장악한 이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청년 컨설팅 집단이 지역에서 9년째 자리를 잡고 있다는 것 자체가 뉴스거리가 된다.

청주시 상당구 영운동에 있는 ㈜한국에스큐아이(대표 김관호)는 리서치 및 시장조사, 학술연구용역, 경영전략 등 경영컨설팅, ISO 및 할랄 등 인증 컨설팅, 생산혁신 등 교육컨설팅을 하는 종합 경영컨설팅 회사다.

㈜한국에스큐아이의 리서치 및 시장조사는 주로 고객만족도 조사, 수요조사, 성과분석 등으로 이뤄지며 인증은 벤처기업 인증, ISO인증, 할랄 인증, 이노비즈 인증 등을 교육은 고객만족 교육, 마케팅 전략수립 등을 수행하고 있다.

그동안 9명의 직원이 충북테크노파크와 충북도교육청,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충북기업진흥원, 충북대, 대전테크노파크 등과 함께 각종 조사와 연구용역을 해오고 있다.

또 충북뿐만 아니라 경기도와 인천, 서울 등의 기업들에 대해 각종 인증컨설팅을 해왔는데 이들 기업이 대부분 각 업계에서 이미 자리 잡은 곳들이다.

특히 최근에는 한국무역협회의 `유통망 활용 화장품 수출전략 보고'연구용역을 수행하는 등 대형 컨설팅사에 결코 뒤지지 않는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이 회사는 중부권에서는 처음으로 할랄인증 에이전트 자격을 갖고 있다. 할랄 인증은 `허락된 것'을 뜻하는 아랍어로 무슬림이 먹거나 사용할 수 있도록 이슬람 율법에 따라 도살·처리·가공된 식품에만 부여되는 인증 마크다. 이 회사가 중부권에서는 유일하게 할랄 인증을 컨설팅할 수 있는 자격증을 갖고 있는 것이다.

또 이 회사는 지역출신의 젊은 인재들이 컨설턴트로 참여하면서 지역의 기업 실정에 특화한 맞춤형 컨설팅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외지 컨설팅사가 간과할 수 있는 각종 요소를 놓치지 않기 때문에 기업의 요구 이상의 컨설팅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밖에 컨설턴트들의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동종업계 최고대우는 물론 자기계발 등에 대해서도 파격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국에스큐아이는 이런 노력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새로 청주에 사옥을 신축하거나 매입하기로 했다. 사세의 확장에 따른 자연스런 확장계획의 일환이다.

김관호 대표는 “그동안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통해 충북지역 업체와 기관들의 수요와 요구에 특화한 경쟁력을 갖춰왔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핵심 컨설팅 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