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형 사물인터넷 임베디드시스템 선도
산업형 사물인터넷 임베디드시스템 선도
  • 안태희 기자
  • 승인 2017.08.29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⑦ 충북ICT산업협 추천 4차산업혁명시대 전문기업 (4) ㈜임베디드솔루션

원자력발전소 환경감시 온도기록계 등 제품 제공

첨단온실모니터링·위험지역안전관리시스템 개발

특허 4건·프로그램 등록 8건 등 연구개발 박차도
▲ 이선복 ㈜임베디드솔루션 대표(왼쪽 다섯번째)와 직원들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유태종기자

청주 세중테크노밸리에 입주해 있는 ㈜임베디드솔루션(대표 이선복)은 청주에서는 보기 드문 전국적인 iioT(산업형 사물인터넷·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임베디드시스템 전문회사다.

사물인터넷(ioT.industrial internet of Things)은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받는 기술을 말한다. 또 임베디드시스템(embedded system)은 특정한 제품이나 솔루션에서 주어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추가로 탑재되는 솔루션이나 시스템을 일컫는다.

그러므로 iioT(산업형 사물인터넷)은 사물인터넷을 산업환경에 적용하는 기술이다.

㈜임베디드솔루션은 산업현장에서 이와 같은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앞장서는 회사로 명성을 얻고 있다. 이 회사는 그동안 원자력발전소의 환경감시를 위한 온도기록계, 열화수명평가장치, 생산현장 설비의 적정성 및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노이즈 디렉터, 스마트워크스테이션 등 특수목적의 제품 등을 제공해 왔다.

이밖에 첨단온실 모니터링 시스템, 위험지역 안전관리시스템, ioT수족관 제어시스템, 유해작업장안전관리시스템 등 사회적으로도 유용한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임베디드솔루션은 지난 1998년 한텔시스템으로 설립된 이후 지난 1999년에 이미 벤처기업으로 인증을 받는 등 벤처정신으로 무장한 회사다. 이후 이노비즈기업인증 ISO9001인증 등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강력한 임베디드 솔루션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지금까지 특허등록을 4건이나 했으며 프로그램 등록 8건, 디자인 등록 1건 등 연구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이 대표는 최근까지 충북소프트웨어산업협회(현 충북IC

T산업협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2014년에 지역 소프트웨어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받는 등 지역산업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선복 대표는 “4차산업혁명시대에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기능을 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로 성장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첨단 ICT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어 국가 경제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안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