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내년 SAC 유치 `청신호'
충북도 내년 SAC 유치 `청신호'
  • 이형모 기자
  • 승인 2017.08.22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대형 국제회의 인정 2500만원 지원

홍콩 등 6개국 유치전 … 새달 현지 실사단 파견
충북도가 추진 중인 2019년 스포츠어코드 컨벤션(SAC)이 한국관광공사의 대형 국제회의로 인정받아 지원금을 받는다.

22일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에 따르면 관광공사는 도가 유치를 추진 중인 SAC를 대형 국제회의로 인정해 2500만원 이내의 유치활동 지원금을 주기로 했다.

관광공사의 국제회의 지원사업은 대규모 외래객 유치가 기대되는 국제회의에 유치 비용, 홍보 비용 등을 지원하는 MICE(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산업 육성 시책 중 하나이다.

도는 지난 6월 2019년 SAC 유치 의향서를 SAC 본부에 제출했다. SAC는 세계 최대 규모 스포츠컨벤션 행사로 스포츠계의 UN총회, 국제 스포츠 네트워킹의 꽃으로 불린다.

같은 달 무주태권도대회 참석차 방한했던 리치비티 회장은 충북도청에서 이시종 지사를 만나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SAC 개최지는 이 행사 주최를 위해 2003년 스위스 로잔에 설립한 SAC 본부가 선정한다. SAC는 국제종목별연맹(IF)의 연합체인 스포츠어코드(SA)와는 다른 기구다.

2019년 SAC 유치전에는 우리나라 충북과 함께 홍콩 등 6개국 이상이 나선 상태다. SAC 본부는 오는 9~10월 충북에 현지 실사단을 파견할 예정이다.

/이형모기자

lhm043@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