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성탄문화 축제 거리' 추진위 발대
제천시 `성탄문화 축제 거리' 추진위 발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8.2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함께 만드는 거리 문화 조성 등 기대
▲ 제천시는 22일 제천 서울관광호텔에서 '성탄문화 축제의 거리' 조성을 위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제천시는 지난 22일 오전 제천 서울관광호텔에서 `성탄문화 축제의 거리' 조성을 위한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이근규 시장, 김상조 대한노인회제천시지회장, 송만배 북부권지역발전포럼위원장, 이해권 문화원장, 태승균 시정소통시민회의의장을 비롯해 추진위원과 시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의 거리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았다.

시는 매년 연말 문화의 거리 분수대에 대형 성탄트리를 설치해 따뜻한 연말 분위기 조성과 볼거리 제공으로 시민 화합의 장을 만들어 오고 있다.

이날 추진위원들은 위원회 정관을 정하고 장대식 제일감리교회 장로를 추진위원장에 박명숙 차없는거리상인회장을 집행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장대식 추진위원장은 “성탄문화 축제의 거리를 종교적 성격을 넘어 모든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거리 문화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근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위원회를 중심으로 14만 시민시장이 함께 힘을 모아 축제의 거리를 조성해 지역 주민뿐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방문객들이 찾아올 수 있는 지역 명소로 발전시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