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장비 `체험하고' 안보의식 `높이고'
軍 장비 `체험하고' 안보의식 `높이고'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7.08.20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교육지원청, 정산중서 찾아가는 군 장비·안보사진 전시회
▲ 청양교육지원청이 지난 18일 정산중학교에서 '찾아가는 군 장비·안보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

청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중철)은 지난 18일 2017 을지연습을 맞이해 관내 학교 학생 및 교직원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산중학교에서 `찾아가는 군 장비·안보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기존의 교육지원청에서 전시회를 개최하던 방식을 탈해 직접 학교로 찾아가 누구든지 쉽게 방문, 전시회를 접할 수 있도록 해 큰 이목을 끌었다.

또한 바쁜 훈련 준비 일정에도 불구하고 전시회 개최 협조에 흔쾌히 응한 제8361부대 3대대의 도움으로 전시회가 더욱 빛났다.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총 두 시간 가량 진행된 전시회는 4파트로 나뉘어 △ 군 장비 전시 △ 안보사진 전시 △ 비상식량 시식코너 △ 서바이벌 장비 체험을 통해 한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에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군 장비와 안보사진 관람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을 비롯한 지역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고 전시회를 관람한 사람들에게 을지연습 홍보물품도 함께 나눠줬다.

청양교육지원청은 을지연습에 대한 이해 증진과 안보 의식 제고를 위하여 △22일 오전 10시 안보교육 △23일 오후 15시 심폐소생술 교육을 청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할 계획이다.

/청양 이은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