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학 동시 취업보장 계약학과 인기
대학입학 동시 취업보장 계약학과 인기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7.08.0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수시전형 선발대학 충남대 등 11곳

충남대 해양안보학전공 졸업후 해군소위 임관

세종대 국방시스템공학 등록금 전액 지원 등 혜택

장기 불황으로 대학 졸업과 동시에 절반이 백수인 요즘. 대학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된다면 이보다 좋은 일은 없다. 궁여지책으로 취업을 위해 졸업을 미루는 대학생들도 많다. 입학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계약학과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정보포탈 사이트에 따르면 2018학년도 계약학과 개설 대학 중 수시 전형 선발 대학은 경동대, 경북대, 고려대, 성균관대, 세종대, 아주대, 영남대, 충남대, 한동대, 한양대(ERICA), 용인대 등 11곳이다.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가 발표한 입시 자료인 `계약학과 수시 가이드'를 소개한다.



# 공학계열 산업체 연계학과

경북대 전자공학부 모바일 공학전공과 성균관대 반도체 시스템공학과가 대표적이다. 이들 학교 학과 입학생은 모두 4년 등록금 전액 제공과 졸업 후 삼성전자 채용이 보장된다.

성균관대는 재학기간 연간 1000만원의 학업 장려금을 지급받고 기숙사 우선 배정을 혜택이 부여된다. 이 학교는 수시모집 기간 논술 전형으로 15명, 종합전형인 글로벌 인재로 25명을 각각 선발한다.

경북대는 수시 논술 전형으로 15명, 종합(모바일 과학 인재) 전형으로 5명을 각각 선발한다. 한동대는 현대자동차와 계약해 기계제어공학부 내 미래자동차 메카트로닉스 트랙을 운영한다.

이 학교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심사과정을 거쳐 트랙 이수자를 예비 선발해 3학년 2학기에 10명의 장학생을 선정한다. 졸업 후에는 입사전환면접을 통해 지원회사 연구원으로 채용된다.



# 군 연계학과

고려대 사이버 국방학과, 세종대 국방시스템공학·항공시스템공학, 아주대 국방 디지털융합학과, 한양대(ER ICA) 국방정보공학과 등이 있다.

고려대는 사이버 보안전문장교 양성을 위해 국방부가 함께 만든 채용조건형 계약학과로 4년간 장학금 지급되며 졸업 후 장교임관이 보장된다.

세종대 국방시스템공학은 수시에서 28명을 선발하며 해군 장학생으로 4년간 등록금 전액 지급은 물론 졸업 후 해군 소위로 임관된다. 항공시스템공학은 14명 선발하며 공군조종장학생으로 졸업 후 장교로 임관되며 공군조종사(장교) 근무 때 각종 혜택을 받는다.

아주대 국방 디지털 융합학과는 공군 ICT(정보통신기술) 장교 육성을 목표로 2015학년도 신설됐다. 수시 학생부 종합 국방 IT 우수인재전형으로 20명 선발한다.

한양대(ER ICA) 국방정보공학과는 해군과 협약으로 4년간 군 장학금이 지급된다. 졸업 후 해군 소위로 임관된다.

충남대 해양안보학전공(전 해군학전공)은 해군과의 협약에 따라 2012학년도부터 학생을 선발했다. 졸업과 동시에 해군소위로 임관된다.



# 기타

용인대 뷰티케어계약학과는 글로벌 뷰티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설립됐으며 100% 졸업 후 취업을 보장한다. 경동대 (대명)레저 & 리조트학과는 ㈜대명레저산업이 요구하는 교과과정을 운영한다. 졸업하면 100% 대명레저산업으로 취업한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