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서관 오늘 물리학 강연 기초과학硏 장상현 박사 초청
세종도서관 오늘 물리학 강연 기초과학硏 장상현 박사 초청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7.07.25 17: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종도서관이 기초과학연구원과 함께 26일 저녁 7시 도서관 3층 대회의실에서 `쿼크와 함께 춤을!'을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

이번 강연은 기초과학연구원 장상현 박사를 초청해 만물을 구성하는 기본 입자인 쿼크(Quark)에 대한 내용으로 최근에 발견된 힉스입자와 그 입자들을 설명하는 물리법칙 등 기본입자와 입자물리학을 소개할 예정이다.

장상현 박사는 서울대학교 물리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와 건국대학교 연구교수, 서울대학교 강의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또 기초과학연구원 순수물리이론 연구단 연구위원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양자물리학은 신의 주사위 놀이인가'가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상세 내용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산 2017-07-26 11:10:18
노벨상을 받을 만한 혁명적인 이론으로 우주를 새롭게 설명하면서 기존의 과학 이론들을 부정하는 책(제목; 과학의 재발견)이 나왔는데 과학자들이 침묵하고 있다. 과학자들은 침묵하지 말고 당당하게 반대나 찬성을 표시하고 기자들도 실상을 보도하라! 이 책은 중력과 전자기력을 하나로 융합한 새로운 이론으로 우주의 모든 현상을 명쾌하게 설명하면서 서양과학으로 동양철학(이기일원론과 무아연기론)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