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녀 살해·유기한 20대 용의자 긴급체포
동거녀 살해·유기한 20대 용의자 긴급체포
  • 조준영 기자
  • 승인 2017.06.29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교회건물서 사체 발견
▲ 29일 오전 충북지방경찰청 과학수사대원들이 청주시 흥덕구 한 종교시설 베란다에서 전날 숨진 채 발견된 A(20·여)씨의 수사와 관련한 현장 감식을 하고 있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을 가리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예정이다. 2017.06.29 /뉴시스

동거녀를 살해하고 유기한 혐의를 받는 20대가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29일 이런 혐의(살인 및 사체유기)로 A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6일 오후 10시 30분쯤부터 다음날 오전 4시 사이 함께 살던 B씨(21·여)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B씨를 살해한 뒤 집과 얼마 떨어져 있지 않은 교회 건물에 유기한 혐의도 받고 있다.

A씨와 숨진 B씨는 2개월여 전부터 함께 살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조사결과 A씨는 최근 지인에게 전화해 `여자와 헤어지겠다', `관계를 끝내겠다'와 같은 말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경찰에서 “자신이 살해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범행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B씨는 앞서 지난 28일 오후 7시쯤 흥덕구 복대동의 한 교회 다목적동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이 현장에 출동했을 때 A씨 시신은 건물 1층 돌출 원형 구조물(높이 약 1m50㎝)안에 있었다. 구조물 쪽으로 머리를 기댄 채 누워 있었고 부패가 상당히 진행된 상태였다.

경찰은 인적이 드문 곳에 위치한 구조물 안에서 시신이 발견된 점 등으로 미뤄 타살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수사를 벌여왔다. 지문 감식을 통해 시신 신원을 확인한 경찰은 통신수사 등을 벌여 용의자를 특정, A씨를 긴급체포했다.



/조준영기자

reaso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