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드림스타트 멘토지역 선정
홍성군 드림스타트 멘토지역 선정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7.06.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쾌거 … 취약계층 맞춤형 지원 모범사례 인정
보건복지부가 선정하는 드림스타트 멘토지역으로 홍성군이 3년 연속 선정됐다.

군 드림스타트는 후발주자로 지난 2013년도 개소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신체건강·인지언어·정서행동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매년 노력해 왔고 그 결과 올해에도 전국 드림스타트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군은 전국에서 매년 우수사례 및 벤치마킹을 위해 타 지자체에서 방문하는 등 드림스타트 우수기관으로 거듭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은 멘토지역 선정으로 사업운영과 관련 된 우수사례 및 정보를 공유하여 충남도내 드림스타트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업무수행 및 실무 역량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드림스타트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사업이다.

군에는 약 23개의 분야별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잇으며 대표사업으로는 아동 밑반찬 배달사업, 가정방문 학습지원 사업, 가족관계 개선 상담지원사업 등이 있다.

정동우 주민복지과장은 “드림스타트가 아동에게 필요한 건강·복지·보육의 맞춤형 서비스 등을 타지자체 공유·협력 네트워크하여 도 내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