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2년연속 행정혁신 우수기관
부여군 2년연속 행정혁신 우수기관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01.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 실시간 시스템·통합민원 창구 운영 '호평'
부여군이 행정자치부 주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방행정혁신 평가에서 2년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시상금 1억원을 포함 총 6억원의 상금을 받게됐다.

이번 성과는 2006년도 군정혁신 목표를 '고객을 백제왕으로 모시자'로 정하고 혁신의 성과를 군민이 체감 할 수 있도록 한 시책이 주요했다는 평가와 함께, 주민등록 등(초)본을 비롯해 10종의 민원서류를 한곳에서 접수·처리하는 통합민원처리 창구운영과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평가를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고객만족 실시간 시스템 설치와 고품질 행정서비스 iso9001인증 획득 등 주민만족 혁신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공직내부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계층별 혁신역량 강화 맞춤형 혁신교육,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혁신과제 발굴 및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지식공유 및 학습을 위한 학습동아리 지원 등을 실시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공통과제인 조직유연성 및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혁신을 비롯해 지방공통혁신과제 추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평이다.

군은 앞으로 행정혁신 2년연속 우수기관의 혁신역량을 한데 모아 백제문화의 세계화, 굿뜨래 농업육성, 활력 넘치고 생동감 있는 고객감동의 선진행정 추진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