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김무성계 vs 유승민계 `3자 원샷 단일화' 결정 장외공방
바른정당 김무성계 vs 유승민계 `3자 원샷 단일화' 결정 장외공방
  • 뉴시스
  • 승인 2017.04.25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무성계 "劉, 당론 불복"… 유승민계 "당론 채택 아냐"

자유한국당, 국민의당과의 후보 단일화 문제를 두고 바른정당 김무성계와 유승민계가 25일 장외 공방을 벌이고 있다. 바른정당은 전날 5시간여에 걸친 심야 의원총회를 통해 홍준표, 안철수 후보와 `3자 원샷 단일화'를 추진키로 결정했다.

하지만 유승민 후보는 의총 이후에도 단일화 방침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며 완주 의사를 굽히지 않고 있다.

이에 대해 김무성계 김성태 의원은 “어제 의원총회를 통해 당이 분열되지 않고 중도보수의 3자 후보 단일화를 통해 친문패권정치를 막아보려고 하는 의원들의 일념을 당론으로 어렵게 결정한 것”이라며 “의총장을 나가자마자 다른 소리를 하는 것은 대단히 경솔하고 무책임한 처사”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유승민 캠프 7인을 빼면 사실상 거의 다 3자 후보 단일화를 요구했다”며 “유 후보의 자세와 태도, 상황 인식이 너무 동떨어지고 이기적이다. 모든 걸 후보 중심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반면 유승민 캠프 선거대책본부장인 김세연 사무총장은 이 같은 주장에 대해 “당론으로 정해진 적 없다”고 반박했다.

김 총장은 “당론 채택을 위해서는 소속 의원 재적 3분의 2 이상의 의결이 있어야 할 수 있다”며 “당론으로 정했다고 하는 건 사실 관계에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김 총장은 “당론 결정 대상도 아니고, 의결 과정을 거치지도 않았기 때문에 후보 단일화가 당론이란 것은 일방적 주장이란 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며 “논의된 바는 있지만 당론으로 채택한 것은 아니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