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복지여성국장 내정 철회 없다"
충북도 "복지여성국장 내정 철회 없다"
  • 김현정 기자
  • 승인 2007.01.1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정정당인사 기용 주장 타당하지 않아"
충북도가 여성계와 사회시민단체의 반발을 부른 김양희 충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장의 복지여성국장직 내정에 대해 철회할 의사가 없음을 공식적으로 못 박고 나섰다.

이재충 행정부지사는 17일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복지여성국장 임명은 공정하고도 엄격한 과정을 거쳤으며, 인사권자인 정우택 도지사가 확정·발표한 내정자 임용을 철회할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일부에서 제기하는 특정정당 인사기용 주장에 대해 "비록 정당인이었다 하더라도 국민으로서 헌법에 정한 공무담임권을 포함한 직업선택의 자유가 있으며, 정당정치를 추구하는 민주주의 국가에서 정당생활을 했다는 이유로 부적합하다는 주장은 타당하지 않다"고 밝혔다.

또 김양희 내정자에 대한 전문성 결여 지적에 "사회학 학사, 교육학 석사와 이학박사 학위 소지자, 중등교사로서 또는 대학 강단에서 우리 사회의 여성문제와 청소년 문제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며 "현재 충북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장으로 자원봉사, 청소년 복지 및 여가, 인권문제를 열성적으로 수행하는 등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전문가로 평가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도의원 1명, 교수 2명, 사회단체 1명, 언론계 1명, 공무원 2명 등 7명으로 구성한 선발시험위원회 위원은 면접 전날 오후에 위촉장을 전수하는 등 보안에 철저를 기했다"고 언급한 후 "심사항목으로 전문가적 능력, 전략적 리더십, 문제해결 능력, 조직관리 능력 등 6개 분야 17개 항목을 평가하여 5명 중 상위 평가를 받은 3명을 선정해 충북도인사위원회에 통보했다"고 항간에서 제기된 사전내정설과 공정성 결여문제를 일축했다.

한편,충북여성민우회,청주 YWCA 등 도내 9개 여성단체연대는 이날 규탄 성명서를 내고 "여러 시민사회단체가 제기한 인사 철회 요구를 일부 단체의 무리한 주장으로 폄하하고, '정략인사' '보은인사'라는 수십 차례의 언론의 논평과 성명발표를 무시했다"며 "모든 시민사회 역량을 동원해 단호한 실천 행동을 전개하여 잘못된 인사 조치의 폐해에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최미애 의원(열린우리당·비례대표)도 "김 복지여성국장 내정자에 막상 업무를 맡겼을 때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좌충우돌 할 경우 그 모든 부작용이 정우택 지사와 집행부 부담으로 돌아갈 것이다"고 비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