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스마트폰 활용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 운영 확대
서산시, 스마트폰 활용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 운영 확대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7.04.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는 지난 2013년부터 전국 최초로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시했던 2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 행정서비스 제공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민원행정 전반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는 내부 전산망에 접수된 민원 처리가 완료되면 민원인에게 안내메시지를 자동발송하고 스마트폰을 통한 고객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가 즉시 진행되는 시스템이다.
 
이 조사는 △신속성 △친절성 △전문성 △공정성 △신뢰성 △만족성 등 6개 분야에서 이뤄졌다.
 
이에 따라 그간 80여건에 한정돼 있던 민원업무 전반에 대한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를 200여건으로 확대해 연중 실시할 수 있게 됐다.
 
조사 결과는 실시간으로 자동 집계되며 업무·부서별 만족도에 대한 모니터링과 피드백이 가능해 불합리한 민원처리의 관행을 없애고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성호 서산시 자치행정과장은 “고객만족도 조사 대상의 확대는 행정의 신뢰성과 전문성 향상은 물론 친절하고 투명·공정한 행정을 더욱 강화시켜 시민의 욕구에 부응하는 고품질의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제공에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고객만족도를 측정·분석해 부진 부서에 대한 자체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