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산물도 'e세상 속으로'
지역특산물도 'e세상 속으로'
  • 이선규 기자
  • 승인 2007.01.1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예인협의회 운영 '단양사랑쇼핑몰' 눈길
정해년 새해 소중한 이들에게 전하는 선물은 고향의 정이 듬뿍 담긴 지역특산물로 하면 어떨까.

단양사랑쇼핑몰(httpwww.dy-love.com)에는 석공예와 도자기, 민속주, 농산물 등 다양한 종류의 지역특산물이 저렴한 가격에 입점돼 있다.

단양사랑쇼핑몰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전통공예품과 지역농산물의 상품홍보와 판로확대를 위해 단양군이 인증하고 단양공예인협의회가 운영하는 지역 농·특산품 쇼핑몰이다.

쇼핑몰 초기화면에는 석공예, 도자기, 목공예, 민속주, 고추장·된장, 농산물, 건강식품 등의 세부항목으로 나눠져 있으며, 부문별로 각 업체별 생산물품과 가격 등이 자세히 소개돼 있다.

아울러, 구입상품의 배송상황, 점찍어둔 상품, 쌓여있는 포인트, 그동안 구매한 상품내역, 뽑아본 견적서 등 쇼핑에 필요한 모든 정보들을 저장해 뒀다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마이 페이지' 서비스를 통해 사이트 회원들이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이 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쇼핑물에 입점된 전통공예품과 지역 농·특산물은 단양군에서 인증한 품목들이며, 전통산업의 계승발전과 지역농민의 소득증대를 위해 운영되는 쇼핑몰인 만큼 고향 방문시 출향군민 및 지역을 사랑하는 군민과 함께 나누면 그 정이 더욱 돈독해질 것으로 보인다.

지역 농·특산품은 맛과 품질이 우수해 서울, 경기, 경북 등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자매결연 단체에서도 구입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