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유학 필요 없는 영어교육
해외유학 필요 없는 영어교육
  • 충청타임즈
  • 승인 2007.01.1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동初, 겨울영어학교 개설 '눈길'
충청남도금산교육청(교육장 김의웅)은 2007년 1월 8일(월)부터 1월 19일(금)까지 금산동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겨울영어학교를 개설하였다. 특히 이번의 초등 겨울 영어학교는 금산군청 교육경비지원금의 일부분이 포함되어 운영되는 것으로 지자체의 교육에 대한 관심이 교육 실현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겨울 영어학교는 1기가 1월 8일부터 1월 12일까지 초등학교 5학년 40명을 대상으로 4반이 이루어지고, 2기는 1월 15일부터 1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4반이 이루어진다. 특히 10명의 학생을 한반으로 편성하여 하루에 6시간씩 총 30시간의 집중적인 영어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원어민교사 4명과 한국인교사 6명 총 10명의 선생님이 40명의 학생들을 집중 관리하는 Team Teaching으로 이루어지며, 실생활과 관련된 주제로 놀이 중심의 학습활동을 전개하여 생생한 생활영어표현을 체득하게 된다. 또한 외국의 문화와 관습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권 문화를 배우며 타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더불어 우리 문화의 빛나는 가치를 존중하는 태도를 갖게 된다.

또한 겨울 영어학교 개강으로 인하여 사교육비를 줄이고, 농어촌 학생들에게 원어민을 통한 영어교육의 기회를 제공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반응을 얻고 있다.

금산교육청에서는 학생들의 국제화 마인드를 배양하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여 금산군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현대화 시설을 갖춘 금산외국어교육센터 리모델링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금산교육청은 초등영어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초등영어교사를 교육청에 파견하고, 원어민이 찾아가는 영어교실, 학교별 1박2일 영어캠프, 영어연극.노래대회 등 다양한 영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