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이재용 구속, 최종 목표는 朴대통령"
주승용 "이재용 구속, 최종 목표는 朴대통령"
  • 뉴시스
  • 승인 2017.02.1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검 수사기간 연장 불가피…朴 대면조사 해야"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17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법원의 구속영장 발부에 대해 "특검의 최종 목표는 이 게이트의 핵심인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이제 특검 수사 연장이 불가피해졌고 박 대통령의 대면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부회장은 이미 3주 전 뇌물공여 등으로 구속돼야 했다"며 "권력이 시키면 할 수밖에 없다는 삼성의 변명은 더 이상 통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제라도 정의를 바로잡은 법원의 판단을 환영한다"며 "뿌리가 깊은 나무가 비바람에도 흔들리지 않는다. 대기업 총수가 구속됐다고 기업이 흔들린다면 그 회사는 더 이상 경쟁력이 없는 회사"라고 꼬집었다.

그는 또 "박 대통령은 국민 앞에서 특검의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박 대통령은 지금까지 대면조사도, 청와대 압수수색도 거부했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미르·K스포츠재단 강제모금,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청와대 문건유출, 삼성의 뇌물공여 의혹이 하나같이 박 대통령을 지목하고 있다"며 "박 대통령과 최순실이 차명폰으로 수백차례 통화한 사실도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검이 박 대통령과 삼성의 뇌물 수사에 집중하느라 다른 대기업은 면죄부를 받을 위기"라며 "비리백화점인 우병우 전 민정수석에 대한 수사는 제대로 시작도 못했다. 대통령 대면조사도 아직 못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그래서 특검은 수사기간을 30일 연장 요청했다"며 "이런 특검의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검사 출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특검의 요청을 받아들여야 한다. 만약 수사기한 연장을 불허하면 국회가 나서겠다"고 압박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