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겨울 추위 녹이는 온천서 효도하고 정 쌓고~
설 연휴, 겨울 추위 녹이는 온천서 효도하고 정 쌓고~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7.01.2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스파를 한곳서…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 힐링스파

9가지 힐링 테마·30여가지 힐링스파 프로그램 등 경험 기회

`충북의 알프스' 소백산맥 분지서 솟아오른 유서깊은 온천수

충주 수안보온천 … 신경통·피부병·류머티스성 질환 등 효능

온천·스파·물놀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온천테마 워터파크'

보양 온천 중 하나인 도고온천 위치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고향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가슴이 저며온다. 마냥 슈퍼맨처럼 강한 줄 알았던 부모의 나이 든 모습에 고향을 찾은 자식들도 눈물을 훔치게 된다. 검버섯 핀 주름진 얼굴, 쩍쩍 갈라진 손마디. 백 마디 말보다 명절 때라도 효도하는 자식이 되고 싶다면 온천 여행을 떠나보자. 70~80년대 신혼여행지로 주목받던 온천에서 가족 간의 화목도 다지고, 부모에게는 추억을 선물해보면 어떨까?

#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 힐링스파(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
9가지 힐링을 테마로 약 30여 가지 힐링스파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리조트 스파브랜드다.

아쿠아힐링, 마인드힐링, 아로마뷰티힐링, 에코힐링, 키즈힐링 등 연령대, 취향에 맞게 다양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단순한 마사지 또는 물놀이가 아닌 숲과 물에서의 자연요법, 대체요법, 한방요법, 테라피를 복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원시 자연의 멋진 풍광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온천테마파크인 천천향은 총 7300여평의 규모에 숨어있던 명약인 600년 전통의 덕산 온천수(49℃)가 공급되며, 수치료 중심의 유럽스파, 마사지 중심의 동남아스파, 입욕 중심의 일본스파, 레저 중심의 미주스파, 찜질 중심의 한국스파 등 세계 유명 스파를 경험할 수 있다.(☏ 문의 043-649-6000)

# 수안보온천(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 17)
충북의 알프스라 불리는 소백산맥 분지에서 약 3만년 전부터 솟아오른 유서깊은 천연 온천수다. 이곳은 수온 53℃의 약 알칼리성 온천 원액으로 원적외선 뿐만 아니라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이 함유돼 있고 수질이 부드럽다.

특히 신경통, 류머티스성 질환, 위장병, 피부병 등 치료에 효능이 있으며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된 보양 온천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관리 공급되는 온천이다.

조선왕조실록에 의하면 태조 이성계가 욕창을 치료하기 위해 수안보 온천을 자주 찾았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에 도착하면 온천지역에 맞게 수안보 온천랜드, 한화리조트 수안보 온천 등 수십여 곳의 온천장이 있다. (☏ 문의 043-846-3605, 수안보 관광 안내소)

# 초정 탄산 광천탕(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미원초정로)
청주시 내수읍 초정리 광천수는 미국의 샤스타 광천, 영국의 나포리나스 광천과 더불어 세계 3대 광천수로 통한다. 평균 온도가 14~15도에 불과하다. 광천욕의 특징은 광천수에 포함된 탄산 기포가 터지면서 피부를 자극한다는 점이다. 사우나로 땀구멍을 연 뒤 광천욕을 즐기면 모공 속으로 미네랄 성분이 충분히 흡수, 피부 질환에 효험이 있다.

어릴 적 몸이 허약해 안질과 피부병에 시달렸다는 세종대왕이 두 차례나 요양하며 병을 치료했다는 역사적 기록이 있다. 내수에서 규모가 큰 초정약수 세종스파텔에는 광천수탕, 녹차탕, 건식 사우나, 핀란드식 습식 사우나 등 입맛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043-213-2332)

# 온양 온천(충남 아산시 온천대로)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의 하나로 온도 44~57도씨, pH 9.0의 알칼리성 단순천이다. 백제 때는 온정(溫井), 고려시대에는 온수(溫水), 조선시대 이후에는 온양이라고 불려왔을 만큼 역사가 길다.

특히 조선시대에는 태조·세종·세조 등 여러 왕이 이곳에 순행했고, 세조는 `신천(神泉)'이라는 이름을 내렸다. 영조·정조도 이곳과 인연이 깊었으며, 온궁(溫宮)이라는 별장도 있었다. 온양온천의 탕원(湯元)은 깊이 150m 내외의 3개소인데 천량(泉量)이 풍부하다.

단순천(單純泉)으로 탄산수소나트륨·황산마그네슘·탄산칼륨·규산·황산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거친 피부·신경통·위장병·빈혈·혈관경화증·부인병 등에 효험이 있다고 한다. 현충사를 비롯해 부근에 충무공 기념각·민속박물관·보관사·백련암 등 문화재·사적·경승지가 많아 온천 후 돌아보면 좋다.(☏ 문의 1644-2468)


#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조선왕조실록 온양행궁 기록을 보면 `조선시대에는 온양행궁이라고 하여 왕이 정사를 돌보면서 온천치료를 받기 위해 잠시 궁을 옮겨올 정도로 온천 효능을 인정받았다'고 기록돼 있을 만큼 도고온천의 효능은 뛰어나다.

보양 온천 중 하나인 도고온천에 있는 파라다이스 스파도고는 온천과 스파, 물놀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온천테마 워터파크다. 함유 황온천은 만성피부염과 여드름, 아토피, 무좀, 습진, 지루성 피부염, 신경통, 통풍 등에도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야외 온천풀과 유수풀, 키즈풀 등 다양한 놀이시설과 휴양시설을 두루 갖춰 어린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를 갖춘 공간이다. 이곳의 각종 테마탕은 40℃ 내외, 실내와 실외 온천풀은 35℃ 내외로 연령에 상관없이 기분좋게 즐길 수 있다.(☏ 문의 041-537-7100)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