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관념 `배우고' 불우이웃 `돕고'
경제관념 `배우고' 불우이웃 `돕고'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6.12.2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 남양초 알뜰바자회 … 수익금 방한용품 구입 나눔실천
▲ 청양 남양초는 지난 19일 오룡관에서 학부모 청렴지킴이와 함께 남양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사랑나눔 '아나바다 알뜰바자회'를 열었다.

청양군 남양초등학교(교장 양봉규)는 지난 19일 오룡관에서 학부모 청렴지킴이와 함께 남양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사랑나눔 `아나바다 알뜰바자회'를 열었다.

바자회 물품은 전교생과 교직원이 자율적인 기부로 이루어졌으며 도서, 학용품, 의류, 장난감, 생활용품, 간식류 등으로 나누어 학생들이 원하는 곳에 찾아가 살 수 있도록 코너별로 물건을 진열해 놓았다.

학생들은 각 코너를 둘러보고 평소에 필요했던 물품을 꼼꼼히 살펴보고 마음에 드는 물품을 선택하기 위해 심사숙고 하며 물건을 고르고 사는 모습을 보여 경제교육이 함께 이루어졌다.

3학년 한 학생은 자신의 물건 뿐만 아니라 어머니께 드릴 선물을 사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여 흐뭇한 광경을 자아냈다.

양봉규 교장은 “남양가족이 서로 나누고 하나돼 마련한 아나바다 알뜰바자회는 풍요로운 시대에 바른 인성 함양과 바람직한 경제습관 형성을 위해서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알뜰바자회를 통해 모아진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방한용품을 구입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청양 이은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