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KTX세종역 백지화 `단체행동 나선다'
충북, KTX세종역 백지화 `단체행동 나선다'
  • 이형모 기자
  • 승인 2016.12.19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오송역서 도민 1천여명 참가 대규모 집회 개최

타당성 용역 철회·행복도시특별법 개정안 폐기 촉구
KTX세종역 신설 백지화를 위한 충북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가 단체 행동에 나선다.

비대위는 KTX 세종역 신설 사전타당성 조사용역의 철회를 정부에 요구하며 21일 오송역에서 도민 1000여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집회를 연다.

비대위는 지난 8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비대위는 “21일 집회에서 KTX 세종역 신설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의 철회를 촉구하고 이해찬 의원이 대표 발의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특별법 개정안 폐기도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차원의 적극적인 대응도 촉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집회 규탄대회는 대회선언, 대회사, 규탄사, 퍼소먼스,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가 끝난 뒤 참석자들은 KTX오송역에서 36번 국도까지 행진을 검토 중이다.

비대위는 1차 집회를 마친 뒤 정부 세종청사 인근에서 2차 집회를 여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시종 충북지사는 19일 “충북도와 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의 강력한 요구에도 국토부 등이 세종역 신설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을 계속 진행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도민의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모아 세종역 신설을 저지할 수 있도록 타당성 조사 연구용역이 끝날 때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범도민비상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각계각층의 162만 도민이 세종역 저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주는 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형모기자

lhm1333@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