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각종 농업시책 인기만점
태안군 각종 농업시책 인기만점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6.11.2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기계 4115회 임대 인력난 해소

수리교육·농작업 지원사업도 성과
지역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촌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태안군이 올해 추진 중인 농기계 지원사업과 농작업 지원사업,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 등 각종 농업 시책이 큰 성과를 거두며 농업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올해 농기계 임대사업 추진 결과 22일 현재 총 4115회의 농기계 임대 횟수를 기록, 농촌 인력난 해소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농기계 임대사업 결과 연간 30억원 이상의 농기계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앞으로 노후 농기계를 교체하고 농가 선호도가 높은 농기계를 우선 구입하는 등 농업인들의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실시된 `농작업 지원사업' 역시 관내 노약자 및 여성농업인 등 영세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농민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관내 농업인들의 농기계 자가 수리 정비능력 배양을 위해 올해 3월부터 실시한 농기계 수리교육의 경우 올해 81회 실시돼 총 1494대의 농기계를 수리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5톤 탑차와 전기용접기, 발전기 등 100여 종의 장비를 갖추고 농가가 많이 사용하는 125종의 농기계부품을 확보하는 등 교육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했으며 단순한 이론적 수리교육을 탈피해 농업인들이 수리와 정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실습교육을 실시하는 등 농업인 중심 교육을 실시해 호평을 받았다.

/태안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