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3.0시대 … 홍성군 열린군정 실현
정부 3.0시대 … 홍성군 열린군정 실현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6.11.03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TV 영상방송서비스
홍성군은 지난 7월부터 IPTV 통합방송시스템 설치를 완료 9월부터 2개월간 서비스 시연을 거쳐 본격 방영에 들어갔다.

IPTV 영상방송서비스는 변화하는 군정 및 의정을 광대역 통합정보통신망을 이용해 실과, 의회,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사무실의 TV 또는 개인 PC로 이용자에게 실시간 방송프로그램 포함해 데이터, 영상, 음성, 음향 등을 복합적으로 전송하여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송장치다.

군은 IPTV 통합방송시스템 구축을 통해 군 본청 및 군 의회에서 이뤄지는 각종 회의 및 행사, 의회 의정활동, 교육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고 정보공유와 함께 열린 군정을 실현하게 됐다.

또한 TV 및 컴퓨터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방송(LIVE)과 다시보기 등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고 내년 1월부터는 필요할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핸드폰(모바일)으로도 군정과 의정 활동 상황을 시청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IPTV 통합방송시스템 구축으로 빠르게 변하는 군정을 신속하게 알릴 수 있고 지역민들이 직접오지 않아도 군청, 의회에서 개최되는 회의 결과나 홍보사항을 수시로 전달 받을 수 있어 행정의 효율성 향상은 물론 군정홍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성 오세민기자

saein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