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당뇨협동조합 설립 ‘착착’
충주 당뇨협동조합 설립 ‘착착’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6.08.2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총회 성료 … 임원 선출 - 정관 · 사업계획 등 확정

새달 기재부에 인가 신청 … 내년부터 활동 개시 전망

충주에 당뇨인을 위한 사회적협동조합의 설립이 가시화되고 있다.

25일 충주시는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당뇨인과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당뇨건강생활 사회적협동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지난 7월 발기인회의를 통해 설립에 동의하고 참여를 준비해왔던 소비자대표와 자원봉사, 후원자 및 생산자단체와 사업자대표, 개인 조합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조길형 충주시장은 조합 설립을 축하하며 특강을 통해 충주를 당뇨바이오 특화도시로 육성해야 하는 당위성을 역설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충주시는 당뇨바이오 특화사업 재원을 마련하고 자립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산업화를 앞당기고 특화도시 충주를 전국에 알리기 위해 당뇨바이오 특화도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총회는 정관과 사업계획을 확정하는 한편, 임원을 선출하고 기타 설립에 필요한 각종 사항들을 논의하는 장이 됐다.

이번 조합 설립은 지난 7월 22일 발기인회의를 시작으로 설립동의자 모집, 8월 10일 제2차 발기인회의 등을 통해 정관을 다듬고 사업계획을 구상하는 과정을 거쳤다.

앞으로 9월중으로 제반서류를 갖춰 기획재정부에 협동조합 인가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며, 예정대로 진행될 경우 내년부터 조합 활동이 본격적인으로 개시될 전망이다.

시는 이번 조합 설립이 당뇨바이오 특화도시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당뇨 관련 6차산업화 기반 확대, 당뇨 상품 유통ㆍ판매ㆍ교육ㆍ홍보 등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업 재원과 재단의 자립기금을 마련하는 이른바 당뇨건강생활공동체 조성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주 윤원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