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바이오농업대상 성기남씨 우수상 수상
충북바이오농업대상 성기남씨 우수상 수상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12.1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흙살림생활농장 운영… 친환경 농업 실천 공로 인정
충북도가 고부가가치 바이오농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연구개발 농업인을 선정하는 '2006 충북바이오농업대상'에서 원남면 하당리 성기남씨(56)가 우수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3회를 맞는 충북바이오농업대상은 첨단농법의 발굴·보급 및 친환경바이오농업 육성을 위해 전국 농업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8월 5일부터 8월 29일까지 공모를 실시, 전국 시·도에서 추천한 농업인 가운데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에 우수상을 받은 성씨는 40년 이상 4-H 활동 및 농촌 청소년 지도육성 등 새로운 영농기술을 개발 보급하는 농촌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다. 또 전국 농업대학 및 환경단체에서 100여 회에 걸쳐 환경농업 강의 및 실천사례 발표하는 등 활발한 도·농교류 및 교육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지난 97년에는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와 공동으로 토양미생물 확대배양기를 개발해 이를 농가에 보급했다. 현재는 유기농법을 발전 연구하는 흙살림생활농장을 운영하며, 친환경농업 실천 및 유통활동을 전개하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우수상을 받게 됐다.

한편, 성씨는 이번달 2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상장 및 트로피와 함께 상금 1000만원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