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혁신도시 즉각 반납하라"
"충북도, 혁신도시 즉각 반납하라"
  • 김현정 기자
  • 승인 2006.12.1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 범대위 도청서 시위
   
▲ 충북 제천시 공공기관개별이전 범시민대책위원회가 14일 충북도청 앞에서 "3개 기관의 개별이전이 전제가 되지 않는 충북 혁신도시 건설정책에 반대한다"며 '혁신도시 반납투쟁 출정식'을 갖고 있다./유현덕기자
혁신도시특별법 대체법안에 대한 국회통과가 무산된 후 공공기관 개별이전이 난항을 겪자 제천시민들이 충북도에 혁신도시 즉각 반납을 요구하며 나섰다.

제천시 공공기관 개별이전범시민대책위원회는 14일 충북도청 본관앞에서 정부의 혁신도시 건설정책 반대 성경륭 국가균형위원회 위원장의 퇴진과 국가균형위원회 해체 당파와 정파를 초월한 시민사회의'제천종합연수타운'건설 운동 동참등을 요구하며 정우택 충북지사에 혁신도시를 즉각 반납할 것을 주장했다.

이날 대책위는 "공공기관 개별이전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혁신도시특별법 대체법안의 국회통과가 무산돼 '제천종합연수타운'조성을 희망하는 제천시민들이 느끼는 분노와 허탈함은 극에 달하고 있다"며 "충북도는 기자회견을 통해 '개별이전을 계속 추진한다'는 입장을 발표했으나 정부를 설득할 실체적 대안과 전망을 가진 입장인지 궁금하다"고 성토했다.

특히 대책위는 '제천종합연수타운' 조성을 위한 도차원의 특단의 대책을 요구했는데 "공공기관 개별이전이 정부 반대로 추진되지 않는다면 충북의 혁신도시 반납만이 지방정부로서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도내 지역간 갈등을 해소할 유일한 해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제천종합연수타운 건설 요구가 수용되지 않는 정부의 혁신도시 건설정책을 반대할 것이며, 혁신도시 반납투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대책위 대표단은 정우택 지사와의 면담을 요구하면서 도청 본관에서 일부 직원들과 실랑이를 벌인 후 정무부지사실에서 송영화 건설교통국장을 면담한 후 이 같은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