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산단 투쟁 물리적 행동 자제해야"
"장항산단 투쟁 물리적 행동 자제해야"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12.1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완구 충남지사, 서천주민 대정부 투쟁 관련 당부
이완구 충남도지사는 14일 서천지역주민들이 장항국가산업단지 연내 착공을 요구하며 대정부 투쟁에 나설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과 관련, "의사표시 방법이 물리적인 행동으로 이뤄져선 안된다"며 자제를 당부했다.

이 지사는 이날 도청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역 주민들이 금강 하구둑을 봉쇄하려는 등 일촉즉발의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우려와 걱정을 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하고 "장항산단 문제는 충청인의 장점인 중용지도의 끈기 아래 서로 지혜를 모아 풀어나가자"고 촉구했다.

또 이 지사는 앞서 노무현 대통령에게 장항산단이 즉각 착공될 수 있도록 결단을 내려달라는 내용의 서한을 보낸 것에 대해 "도백이 국정 최고 책임자에게 진지한 마음으로 진언을 했는데, 조만간 답변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하지만, 분명한 것은 메아리(답)가 없더라도 한 발 한 발 잰걸음을 떼며 도민들의 숙원을 이루는 날까지 모든 노력을 기울일 생각"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 지사는 "지금 상황으로 볼 때 이 문제가 올해를 넘겨 장기화될 조짐도 배제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며 "이런 경우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지만 만약 이 같은 예상대로 흘러간다면 원치 않는 방향으로 상황이 전개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경고의 메시지도 전했다.

이 지사는 또 "(장항산단 문제로)지역이 이렇게 시끄러운데도 국정의 동반자인 여당이 도민들의 여망을 외면하고 있는 점은 이해가 되지 않는다"며 "때문에 지금은 여당이라는 의미가 가슴에 와 닿지 않을 정도"라고 정치권에 대한 불만도 토로했다.

한편, 장항산단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 서천지역은 이날 오후 2시 금강하구둑 주차장에서 주민 1000여명이참여한 가운데 '장항산단 연내 착공'을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를 가졌다.

또 이들은 앞으로 한 달 동안 집회신고를 한 상태여서 정부를 상대로 한 강경투쟁이 계속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