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군의회 '힘 겨루기' 일관"
"군-군의회 '힘 겨루기' 일관"
  • 심영선 기자
  • 승인 2006.12.0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 국책기관 지방이전 관련 의견일치 부족 비난
괴산군과 괴산군의회가 지역발전을 위한 군정추진 및 승인, 집행과정 등에서 상호 의견일치를 이루지 못할 뿐 아니라 군민들의 의지와 상관없이 손·발이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특히 일부 군민들은 "민선 4기를 맞이해 군과 군의회가 명분과 실익도 없는 '힘 겨루기'식으로만 일관하고 있을 뿐"이라며 "지역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지혜와 군민 리드의식이 절대 필요한 때"라고 주장했다.

주민들은 또 "이 같은 현상은 지난 5·31 동시지방선거가 끝난 직후부터 군집행부와 군의회간 보이지 않는 의견 충돌 및 상호 '길 들이기식' 공방전이 펼쳐질 것으로 이미 예상돼 온 부분"이라며 "오히려 지역발전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고 우려감을 드러냈다.

이처럼 군과 군의회는 각종 군정 사업 및 국책사업 추진과 관련해 사전 논의는 물론 주민의견을 대변하는 협의도 이루어지지 않고 각각 다른 논리만 앞세울 뿐, '한지붕 두 가족' 형태의 군정 살림을 이끌고 있는 형국이다.

주민들은 특히 중앙정부가 추진중인 주요 공공기관 및 국책기관 지방이전과 관련해 전국 각 시·도 지차체의 유치경쟁이 뜨거운 열기를 토하는 것과 달리 괴산군은 유치에 따른 양 기관의 일원화된 의견일치도 매우 부족한 실정이라고 비난했다.

이와 관련, 군의회 관계자는 "군정 추진과 승인에 따른 집행부와의 의견 차이가 일부 다르게 드러나고 있는 것은 사실인 것 같다"며 "그러나 주민들이 우려하는 양 기관의 '힘 겨루기'는 절대 아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이같은 불협화음을 일축하기에는 설득력이 다소 떨어지고 있다.

군 관계자도 "군정과 관련한 일부 사안에 대해 집행부와 의회가 의견 차이를 보이는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다양한 논의와 협의가 활발하게 진행될 경우 좋은 방안들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