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가 최고여 최고"
"보건소가 최고여 최고"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12.0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 중풍예방교실 수료식 가져
충주시 보건소(소장 김동석)는 충주지역 노인들의 즐겁고 건강한 노후를 위해 지난 9월부터 운영해온 중풍예방교실이 3개월간의 교육일정을 모두 마치고 지난달 30일 오후 2시 충주노인복지회관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매주 2회씩 운영된 중풍예방교실은 한의사, 일반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영양사, 도우미들로 팀을 구성해 혈압, 혈당, 고지혈증검사 및 체질량검사 등 기본검사와 중풍예방을 위한 안마, 마사지, 관절강화운동, 노인체조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노인들은 태양혈, 풍지혈 등 생소한 혈자리를 찾아가며 한의사의 지도를 받아 중풍예방 안마를 실천하고, 2명이 한조가 되어 지도받은 중풍예방 마사지는 어르신들의 중풍예방은 물론 상호간의 친목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

특히, 부부가 함께 참여한 노인부부는 교육을 통해 서로의 애정을 돈독히 해주는 자리가 되어 참석노인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오늘 수료하는 노인 분들은 그동안 너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며, 운동을 통해 몸이 많이 유연하고 건강해져 교육을 시켜준 보건소에 크게 고마워했다

시 보건소는 노인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노인을 위한 중풍예방교실, 고혈압교실 등 다양한 보건사업들이 호응을 얻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보다 많은 노인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