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유산균으로 `돈가스 맛' 잡다
김치 유산균으로 `돈가스 맛' 잡다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5.12.15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장서 직접 사육한 돼지고기로 유산균 숙성 사용

고기 잡냄새 줄이고 육즙 손실 최소화 소화력 높여

네이버 자체조사 대전시 돈가스업체중 선호도 1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에게 익숙한 김치 유산균이 재조명 되고 있다.

유산균은 요구르트 등에 포함되어 있는 동물 유래 유산균이다.

하지만 동물 유래 유산균은 위산에 약해 사람의 장에서 생존하기 힘들뿐만 아니라 그 기능 또한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

장까지 도달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을 가진 김치 유산균의 효능은 이미 알려져 있는 가운데 이를 활용한 유산균 숙성 돈가스가 재조명되고 있다.

김치 유산균을 장기적으로 섭취할 경우 장내의 유해한 세균은 억제되고, 유익한 세균은 증식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자가 면역력과 소화력에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김치 유산균의 효능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음식분야에서는 김치 유산균을 이용한 유산균 숙성 돈가스가 개발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유산균 숙성 염지제의 특허를 획득한 V사에 따르면 유산균으로 숙성한 고기는 육질이 부드럽고 소화에 도움이 되며 면역력을 증진 시키고 고기의 잡냄새 또한 적다.

현재 이러한 유산균 숙성 요리를 제공하는 업체 수는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대표적으로 대전에 위치한 ‘돈쿡 돈가스’를 꼽을 수 있다.

‘돈쿡 돈가스’는 매체를 통해 알려지기 전부터 고객들의 입소문으로 더욱 유명해진 곳이다.

네이버에서 자체 조사한 대전지역 돈가스 업체중 선호도 부분 1위 업체다. `돈쿡 돈가스’의 유산균 숙성은 고기의 잡냄새를 줄일 뿐만 아니라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육즙 손실을 최소화 하며 소화와 면역력에도 도움이 된다.

때문에 요즘 유산균 숙성 돈가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돈쿡 돈가스’를 찾는 단골 고객이 많이 생겼고, 입소문을 통해 손님이 꾸준히 늘고 있다.

_비타바이오 돈쿡의 유기종 대표(사진)는 “농장에서 직접 사육한 돼지고기에 유산균으로 숙성시켜 믿고 찾을 수 있는 먹거리를 공급한다는 자부심이 크다”고 설명했다.

또 “소비자들이 돈쿡 돈가스의 부드럽고 바삭한 식감과 감칠맛에 매력을 느끼는 것 같다”며 “김치 유산균을 널리 알리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꾸준히 개발할 것” 이라고 말했다.

_비타바이오는 ‘돈쿡 돈가스’ 체인점을 운영할 가맹 사업주를 찾고 있다. 문의는 042-477-81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